Home 디사이플 평신도를 깨운다 큐티노트

큐티노트

거라사의 부흥 (누가복음 8:26~39)

2023년 10월 국제제자훈련원

 

내용관찰

예수님께서는 군대 귀신 들린 자를 만나기 위해 거라사인의 땅으로 가신다. 귀신들은 예수님께서 어떤 분이신지를 알아보고 상관하지 말라고 했으나, 예수님께서는 그 사람에게서 귀신을 쫓아내어 돼지 떼에 들어가게 하시고 돼지떼는 바다로 뛰어들어 몰살당한다. 

마을 사람들은 귀신 들린 자의 정신이 온전해진 것을 보고 크게 두려워하며, 예수님께 그 땅을 떠나시기를 간구한다. 귀신이 나가고 온전해진 사람은 예수님을 따라 가기를 원하였으나, 예수님께서는 집으로 돌아가 일어난 일을 전하라고 하셔서 온 성내에 주님의 일하심을 전파한다. 


연구와 묵상

1. 예수님께서 거라사인의 땅으로 가신 이유는 무엇인가?

거라사인의 땅에는 귀신 들려 비참하게 살아가며 옷을 입지 않은 상태로 무덤 사이에 거하는 한 사람이 있었기 때문이다. 그는 군대 귀신이 들렸고 아무도 그를 돌봐 주거나 제압할 수 없는 상태였다. 사람의 힘과 능력으로 그를 구원할 자가 없었다. 귀신을 굴복시키고 사람을 구원하실 수 있는 유일한 권세를 가지신 예수님께서 그를 구원하시기 위해 그 땅에 가셨다. 


2. 그 지방 사람들은 왜 예수님께 떠나 달라고 했는가?

군대 귀신 들린 자는 그 마을 사람 모두가 알고 있었다. 하지만 그들은 그의 회복에 함께 기뻐하지 못했다. 이 사람들은 ‘보아도 보지 못하고 들어도 깨닫지 못한’ 사람 중 일부였다. 그들은 고침받은 한 사람...

* 더 많은 내용은 <디사이플> 2023년 10월호에 있습니다.

Vol.283 2023년 10월호

과월호 구입은 재고여부 확인을 위해
먼저 아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전화 : 02-3489-4380
이메일 : disciple@sarang.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