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디사이플 목사를 깨운다 디사이플소식

디사이플소식

디사이플소식1 - 제16기 성경대학(신약) 온라인 집중 세미나 결산

2020년 10월 박주현 기자

말씀의 검으로 성도를 무장시켜라

제16기 성경대학(신약) 온라인 집중 세미나 결산


코로나19 사태가 계속되면서 현장 강의가 어려워진 상황 속에, 국제제자훈련원은 화상회의 플랫폼인 줌(ZOOM)을 활용해 8월 24일부터 9월 7일까지 3주간 매주 월요일마다 성경대학(신약) 온라인 집중 세미나(이하 성경대학 세미나)를 진행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코로나19의 어려움 가운데서도 진리의 말씀으로 무장된 성도들을 세워 가기를 간절히 바라는 전국에 있는 목회자와 사모 등을 포함한 71명의 교역자들이 참가했다. 이번 세미나는 시대적, 환경적 고난 속에서 교회와 성도의 정체성을 바로 세우기 위한 필수 요소는 말씀 양육 시스템임을 다시 한 번 입증하는 귀한 시간이었다.


이번 성경대학 세미나의 전체 강의는 박주성 목사(국제제자훈련원 대표총무, 성경대학 교재 집필 및 강의)가 섬겼다. 박 목사는 먼저 여러모로 힘든 시기에 세미나에 참석한 교역자들을 독려하며, 성경대학 세미나의 전체 커리큘럼과 교재의 방향성을 소개했다. 또한 신약성경을 육하원칙에 따라 일목요연하게 정리하면서, 성도들이 궁금해 할 만한 부분들을 덧붙여 가며 각각의 강의들을 진행했다.

박 목사는 성경대학 세미나는 짧은 시간 동안 많은 양의 성경 말씀을 전달하기 때문에, 성도들이 이를 효과적으로 저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12번의 강의를 진행할 때마다 수업 초반에 이전 강의 리뷰를...

* 더 많은 내용은 <디사이플> 2020년 10월호에 있습니다.

Vol.250 2020년 10월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