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디사이플 평신도를 깨운다 훈련큐티

훈련큐티

순종을 통해 이루시는 하나님의 뜻(사도행전 9:10~19a)

2020년 10월 국제제자훈련원

훈련생 큐티 샘플


내용관찰

사울이 다메섹으로 가는 길에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나 눈이 멀고 음식도 못 먹게 된 후, 주께서는 제자인 아나니아에게 사울을 찾아가라고 명하신다. 아나니아는 주님께 성도들을 핍박하기로 유명했던 사울에게 안수하라는 명령을 이해할 수 없었다. 하지만 주께서는 아나니아에게 사울을 복음 전파에 사용하실 것이라는 계획을 알려 주셨다. 아나니아는 주님의 말씀에 순종해 사울을 찾아가 안수한다. 그러자 사울은 즉시 다시 보게 됐고, 세례도 받고 음식도 먹으며 건강하게 됐다. 


연구와 묵상

1. 부활하신 예수님께서 아나니아를 통해 사울을 강건하게 하신 이유는 무엇인가?

예수님께서는 사울과 아나니아에게 두 사람의 만남에 대해 미리 말씀해 주신 후 만나게 하셨다. 이를 통해 그들을 복음의 도구로 사용하시는 분이 바로 주님이신 것을 아나니아와 사울, 주변 사람들에게 분명히 알게 하셨다. 특히 예수님께서 율법을 따라 경건하고 모든 유대인에게 칭찬받던 아나니아를 사용하셔서 성도들을 핍박하던 일에 열심이던 사울을 세우신 것은 복음이 온 민족에게 전파되는 일의 주권이 하나님께 속했고, 그 일이 인간의 선입견이나 생각을 넘어서는 일임을 보여 준다. 


2. 아나니아가 사울을 찾아가라는 주님의 말씀에 순종한 이유는 무엇인가?

아나니아는 예수님을 따르는 사람들에게 원수처럼 여겨졌을 사울을 찾아가라는 주님의 명령이 이해되지 않고 내키지 않았...

* 더 많은 내용은 <디사이플> 2020년 10월호에 있습니다.

Vol.250 2020년 10월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