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디사이플 Special 특집

특집

특집 - 2020년 전국 CAL-NET 정기총회 결산

2021년 01월 우은진 기자

코로나19 시대, 기본과 본질에 집중해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구하자!


전국 CAL-NET(이사장: 오정호 목사)은 지난해 12월 7일 대전 새로남교회에서 2020년 전국 CAL-NET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으로 힘든 시기에 한 영혼을 섬기는 제자훈련 사역을 붙잡아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구하는 데 집중하자고 다짐했다. 이번 총회는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준수하는 가운데 전국 각지의 CAL-NET 대표와 총무진이 대거 참여해 모처럼 제자훈련 동역자 간에 동지애를 확인하고, 팬데믹으로 주눅 들었던 서로를 격려하고 위로하는 시간이 됐다.


먼저 그의 나라와 의를 구하라

1부 예배는 박정식 목사(전국 CAL-NET 이사, 인천 은혜의교회)의 사회, 묵도, 찬송, 신앙고백, 합심기도, 이권희 목사(전국 CAL-NET 이사, 신일교회)의 대표기도, 성경 봉독(마 6:33~34), 최홍준 목사(전국 CAL-NET 고문, 국제목양사역원 원장)의 설교, 광고, 찬송, 오정호 목사(전국 CAL-NET 이사장, 대전 새로남교회)의 축도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총회에서 최홍준 목사는 ‘성도의 삶의 본질’이라는 주제설교를 통해 “지난해 부활주일 갑자기 호흡 곤란이 와서 응급실에 실려 가 큰 수술을 받았는데, 병명이 대동맥 파열이었다. 체중이 10kg 빠지고 걸을 수 없었는데, 근력 운동을 통해 오늘 이 자리에 ...

* 더 많은 내용은 <디사이플> 2021년 1월호에 있습니다.

Vol.253 2021년 1월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