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디사이플 평신도를 깨운다 훈련큐티

훈련큐티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것 안에서 (신명기 3:23~29)

2020년 02월 국제제자훈련원

<훈련생 큐티 샘플>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것 안에서 (신명기 3:23~29)


내용관찰

모세는 출애굽이라는 하나님의 사역에 동참할 수 있게 하신 하나님의 크신 권세와 능력을 찬양하면서 자신도 가나안 땅에 들어갈 수 있기를 간절히 기도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모세의 기도를 단호히 거절하시며, 가나안에 입성해 땅을 정복하고 분배해야 하는 일은 새로운 지도자 여호수아에게 맡기셨음을 일깨워 주신다. 하나님께서는 모세에게 여호수아가 강하고 담대한 지도자로 세워질 수 있도록 용기를 북돋아 주라고 말씀하셨다.


연구와 묵상
 
1. 왜 하나님께서는 모세의 간절한 기도를 거절하시면서 비스가산 꼭대기에 올라 가나안 땅을 바라보게 하셨는가?

모세가 가나안에 들어가게 해 달라고 간곡하게 기도했지만, 안타깝게도 하나님의 반응은 완강했다. 모세의 간구를 거절하시면서 다시 이 문제를 거론하지 말라고 말씀하셨다. 하나님께서 이렇게 하신 것은 모세의 간절한 마음을 외면하신 것이라기보다는 하나님의 사역에 동참할 수 있도록 허락하신 사명의 시간이 완료됐음을 확실하게 하신 것으로 보인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은 모세에게 약속의 땅에 들어가지는 못하지만 가나안 땅을 바라볼 수 있는 은혜의 시간을 허락해 주신 것 같다. 


2. 하나님께서 모세로 하여금 여호수아를 담대하게 하고 강하게 하라고 말씀하시는 이유는 무엇인가?
여호수아는 이제까지 이스라엘의 지도자 모...

* 더 많은 내용은 <디사이플> 2020년 2월호에 있습니다.

Vol.243 2020년 2월호

한줄나눔
  • 한줄나눔 :
    * 로그인 하셔야 글을 쓸 수 있습니다.